방금 알았습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방금 알았습니다. 정보

방금 알았습니다.

본문

C언어 전에 B언어가 있었네요. ㅡ,.ㅡ

 

낼일부터 본격적인 추위가 올거라는데 겨울 추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보드 타시는 분들 싱숭생숭 하시겠네요.

전 비료포대면 끝!

추천
0
  • 복사

댓글 3개

C언어의 C는 약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와도 관련이 되어 있다. 통상 A언어부터 B언어, C언어, D언어 순으로 발전해 왔다고 일컬어진다.

    A언어 : 과거에는 ALGOL을 의미했다. (ALGOL은 Algorithm Language의 약자로, 알고리즘 연구개발을 위해 만들어졌다.) 현재는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칭한다기 보다,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칭하는 용어로 이용한다.
    B언어 : 켄 톰슨(Ken Thompson)이 DEC사의 PDP-7으로 어셈블리어로 유닉스라는 운영 체제를 만들게 되었는데, 이후 이 운영 체제를 고급언어로 다시 만들기 위해 마틴 리차드(Matin Richards)의 BCPL(Basic CPL, CPL = COmbined Programming Language)을 바탕으로 B라는 언어를 만들게 되었다. 이 언어는 자료형이 없었는데, 이는 C언어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C언어 : 켄 톰슨이 만든 B언어를 보고, 그의 동료였던 데니스 리치가 1972년에 B언어에 데이터 유형 개념을 추가하여 만든 언어이다. 이후 유닉스의 구현언어로 B언어를 제치고 C언어가 채택되면서 이듬해인 1973년에 C언어로 구현된 유닉스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