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후기 관련 게시물 열람을 잠시라도 개방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작후기 관련 게시물 열람을 잠시라도 개방 정보

제작후기 관련 게시물 열람을 잠시라도 개방

본문

제작후기 관련 게시물 열람을 잠시라도 개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일로 개인의 명예가 훼손되었다는 돼지코구녕님의 글도 나왔는데 게시판을 폐쇄해야할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설문만 있지 이를 판단할 명확한 근거가 없는 상태고 본인의 명예가 훼손되었다는 돼지코쿠녕님의 글에도 불구 하고 많은 의문이 드는 것이 사실이고 이러한 사실을 비교 대조할 데이터가 전무한 상태이니 아래 글 내용처럼 문제를 재기한 사람들이 범법자로 몰리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1. 제작의뢰를 통해서만 의뢰가 들어오는 구조로 바뀐지가 최근 일이었다고 치더라도 돼지코꾸녕(이하 돼지코)이 관련된 후기글(칭찬글)들을 쓴 당사자들의 의뢰검색은 거의 전무하다는 점.

 

2. "M플렉스(222.♡.183.213)"님이 돼지코님을 지정해 글을 쓴 리스트가 상당수 있는데  이빨빠진 아이피라도 검색 대조해 유저들이 판단할 근거가 있어야 하는데 이마저도 현재로써는 힘들다는 점.

 

현재 문제를 제기한 모든 분들 그리고 이로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 또한 돼지코님과 핵이야님의 글만으로 보면 범법자가 되어져 있습니다. 솔직히 아침 기분 치고는 별로입니다.

 

-----------------------------------------------------------

 

그리고 돼지코님 저는 설령 돼지코님이 그런 일을 했다고 해도 한달 정도 근신하다가 오면 그만일 것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오죽 사는 일이 힘들면 그랬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사실 측은한 생각마저 들었는데 반전이 있었더군요.

 

"오얏나무 아래선 갓끈을 고쳐 매지 않는다"라는 옜말이 있습니다. 설령 돼지코님이 명백하게 오해를 받고 있는 입장이라고 해도 오해받기 쉬운 상황이었죠? 근데 저는 오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건 감으로 사람을 잡으려는 것이 아니라. 아침에 핵이야님글과 님 글을 보고 정말 신물이 넘어와 30분 정도 예외인 경우를 들어 충분하게 검토를 해 본 추정입니다.

 

사실 어제 불거져서 2일 3일이면 진정되어져 잊혀질 글이 되었는데 두분이서 문제를 제기한 사람들을 범법자로 몰아 가는 통에 아주 오래갈 사안같습니다. 이런 식이면 게시판 폐쇄가 순리가 되어지는 겁니다. 쪽지로 일이 들어 온다고 본인이 하셨는데 그럼 님과 같이 어렵게 어렵게 개발자로서의 삶을 고고하게 유지하고 있는 소수의 분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례하게 된 것입니다.

 

억울하면 뒤에서 웅얼거리지 마시고 정식으로 게시물을 남겨 억울함을 토로하세요. 타당하면 저라도 나서서 님 편을 들어 끊임없이 글을 올려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제작 후기와 제작의뢰 링크입니다. 아직 리스트 검색은 가능하니 "글쓴이"를 통해 검색들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rq_review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request

 

추천
0

댓글 17개

ㅎㅎ 첨에 자게에서 거론되었던 문제예요 ㅎㅎ
저도 자게에서만 놀아서 자세히는 몰랐는데 ~~ 설문/토론 게시판 가보시면 조금은 아실 듯 ㅎ
공감합니다. 전 아침부터 기분 좋~다고 올렸는데...
설문/토론 가서 댓글읽다가.. -_ -;;
저 사람은 뭐하는 사람인가.. 하는 사람(더이상 여기에 오지 않겠다고 쓰셨던 분)이 나타나서
이상한 글을 남기셔서 분위기 조장해 가시데여;;;
몇시에 공항나가야할지...꽃이랑 현수막 대신 제 민얼굴을 관람할 자유이용권을 드릴까 하는데요.(혼자보기 아까운 얼굴임)
자게 유저인지라 의견 피력이 힘드네요
다만 사노라가노라님 말이 맞다면 옳은일은 분명 아니죠
그렇지만 이런일로 게시판을 폐쇄하는것도 옳진않습니다.
잘못의 주체가 다른데 다른 사람이 피해를 본다는것은 말이 안되죠
만일 돼지코쿠녕님이 피해자라면 같은 상황이 종종 나올 내용이라 폐쇄나 보완책이 있어야 하겟다는 생각이드네요.
그게 아니라 당사자들이 많은 사람들이 지나칠 그런 위치에 글이 있다는 생각에서 어물쩡 넘어 가려고 해서요ㅎㅎㅎㅎ
어물쩡 넘어가는건 아닌데 -_- 핵야?님 말 듣고 고소를 할필요도 없고  설령 자작글이라도 지우면될것을 굳이 법까지 갈필요없다고 생각되요. 의뢰로 그럴시간도 안되거니와..
전체 196,49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