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따' 하러가네요.(설레임) 정보
'뚜따' 하러가네요.(설레임)
본문
CPU 오버클러킹에 맛을 들이고서 이런 저런 하드웨어 정보나 튜닝 자료들을 보는 곳인데 처음 신청해서 방문하게 되네요.
-------------------------------------
'뚜따'란 용어가 생소하신 유저분들이 많은데 '뚜따'는 그냥 CPU뚜껑 따서 열 전도율이 나쁜 똥 써멀 제거하고 전도율이 좋은 새 써멀을 넣어 다시 뚜껑을 덮는 작업을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CPU 온도가 15~20도씨가 떨어지는 효과가 있어 튜닝 마니아들의 필수가 되어가고 있기도 하고요.
-------------------------------------
사이트 방문하셔서 컴퓨터 본체가격을 보면 '비싸다'라고들 하시겠지만(저도 저기서는 안삼 아니 못 삼 ㅠㅠ) 하지만 제 주변 게임 마니아들의 평을 들어보면 가성비 '갑'이란 평이 다수.블로그만 다님)
제가 게임 유저는 아닌데 이상하게 하드웨어에 관심이 점점 많아져 요즘 이런저런 액서사리며 튜닝 정보들 입수해서 혼자 해보고 있지만 이 뚜따만은 한번 열어 망치면 40만원 돈이 날라가는 판이라....
후기 가시면 요런 판타스틱한 사진들이 많은데 한번씩들 보시고 데탑 드리밍들을 하나씩 만들어 보세요.
![]()
요즘 이런 공구 보호용 케이스 안에 데탑(모니터 포함)을 구성해 보려고 이런 저런 정보들을 모아보고 있습니다. 다른 부품들이야 대충 견적이 나와 그런가보다 하고 있는데 이 새 지노 케이스는 케이스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 제일 망설여 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혹시 집에 오래된 지노케이스라도 있으시다면(?) 적절한 그리고 희망적인 가격선을 제시해 구매해드립니다.(쪽지)
0
댓글 18개







호구는 돈을 잃는다.

이동식 데스크탑인가요?







어떤 사람은 라이젠도 뚜따 하던데 엄청난 부자거나 엄청난 실력자거나!



실제 비용은 얼마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